최면영치유 전문가 교육

현대 의학으로 병명과 증상에 대한 확인은 가능하다.<br />
그러나 영적 장애, 영혼에게 약을 먹이고 수술을 할 것인가?<br />
현대 의학의 한계를 넘어 빙의, 무병, 신병의 근본을 치유한다. 현대 의학으로 병명과 증상에 대한 확인은 가능하다.<br />
그러나 영적 장애, 영혼에게 약을 먹이고 수술을 할 것인가?<br />
현대 의학의 한계를 넘어 빙의, 무병, 신병의 근본을 치유한다. 현대 의학으로 병명과 증상에 대한 확인은 가능하다.
그러나 영적 장애, 영혼에게 약을 먹이고 수술을 할 것인가?
현대 의학의 한계를 넘어 빙의, 무병, 신병의 근본을 치유한다.
  • 01

    최면 영치유 전문가 교육이란?

최면 영치유 전문가 교육이란 최면을 기반으로 빙의, 무병, 신병으로 고통 받는 내담자를 치유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이론교육과 실기훈련을 중심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이다.

빙의, 무병, 신병은 전통적으로 종교적 치유 방법을 통해 치유해왔다.

그러나 오래전부터 정신의학 영역에 정신질환으로 치료받는 환자들 중에 일반적인 정신질환이 아닌 영적 장애, 영혼이 문제의 원인이 되는 정신질환, 환자가 있다는 것을 확인해 왔다.

역사적으로 귀신들림(possession)이라고 불리어왔고, 정신의학 편람에 다중인격장애라는 병명을 사용되며 영적 장애로 인한 환자를 분류하고 치료했었다.

최근 정신의학계에서는 이를 개칭하여 해리성 정체감 장애로 변경하였는데, 해리성 정체감 장애로 치료받는 정신장애 환자의 60퍼센트 이상이 영적 장애가 원인이라는 보고가 있다.

최면 영치유 전문가 교육은 전통적으로 영적 장애 치유를 종교적 방법과 정신의학적 약물치료 등으로 치유하던 접근을 보완하거나 개선할 수 있다.

최면 영치유 전문가 과정을 수료하면 기존의 영치유에 종사하는 전문가와 임상 초심자들이 임상에 적용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02

    최면학 이론과 임상 훈련

최면치유는 최면(병, 심리문제, 영적 장애)에 걸린 사람을 깨어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과정이다.

최면유도기법은 무의식 또는 잠재의식에 저장된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정보처리기법이다.
이를 최면술(催眠術), 최면기법, 최면유도법이라고 부른다.

최면을 거는 방법인 최면기법은 개인이 입산수도하여 터득한 도사님의 신통력도 아니고 선천적으로 타고난 사람만이 구사할 수 있는 초능력도 아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최면기법은 최면에 관한 이론을 학습한 후 과학적 검증을 거친 기술, 기법, 방법인 최면유도기법을 훈련하면 누구나 해당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학문적 체계를 갖추고 있다.

최면현상은 역사적으로 종교의식, 무속의식, 치유의식 등에 기원을 두고 우연히 발견되어 활용되었다.

우연히 발견되어 활용된 최면은 과학적 검증을 중요시하는 유럽과 미국에서 학문적으로 발전시켰고, 현재에도 유럽과 미국의 정신과 의사, 치과의사, 심리상담사, 대체요법 치유사들에 의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 03

    영과 내담자를 심리상담 및 치료 교육

심리상담에 대한 인본주의 심리학자인 로저스(Carl Rogers)주창한 인간중심상담의 관점은 “사람은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자기 개념, 기본적인 태도, 자기 주도적인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대한 자원을 자신 안에 갖고 있으며, 어떤 토양이 제공되기만 한다면 그 자원을 일깨울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정의한다.
이러한 관점은 모든 사람들이 자기실현경향성을 가지고 태어났다고 믿는 것에서 출발한다.

심리치료(psychological therapy)란 내담자가 현재의 문제가 되는 심리상태에서 벗어나 원하는 목표상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상담자가 치료적 개입을 통해 조력하는 해결과정이다.

심리치료는 내담자가 신체적 증상 또는 정신적 증상으로 고통이 발생하여 정상적인 생활에 지장에 초래될 때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특별히 고통과 지장이 없는 상태에서 발생하는 ‘여자 친구를 사귀는 비법을 알고 싶다.’, ‘나의 재능을 계발하고 싶다.’와 같은 동기를 갖는 문제는 엄밀히 말할 때 심리치료의 방법을 적용할 대상이 아니다.

심리치료의 선택은 심신양면에 나타난 고통과 지장의 수준이 정상수준이 아닌 비정상적인 고통과 지장수준, 즉 ‘아파서 죽을 지경이다.’, ‘괴로워서 도저히 견딜 수 없다.’, ‘이러다가 미칠 것 같다.’와 같은 수준이 판단 기준이어야 한다. 이런 정도의 고통과 지장수준일 때 심리치료 전문가는 내담자에게 심리치료 방법을 적용하여 안정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조력하게 된다.

  • 04

    핵심 최면 영치유법 임상훈련

최면영치유법(催眠靈治治癒法, Hypnosis Spirit Healing; HSH)의 핵심은 최면상태에서 사람에게 빙의된 빙의 영 또는 사람에게 접신된 무속신령을 치유하는 것이다.

빙의 환자 또는 무병환자가 호소하는 병증은 그 환자 고유의 병증이 아니다.

왜냐하면 빙의 병, 무병의 원인은 빙의 영과 무속신령이 생전에 앓았던 질환, 장애가 빙의환자나 무병환자의 심신 양면에 그대로 나타난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대의학으로 환자를 검진해보면 증상은 인정할 수 있지만 검사결과는 정상으로 판명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또한 관찰된 증상을 기초로 의학적 치료를 시도하는 경우에도 전혀 변화가 없거나 조금 차도가 나타났다가 바로 재발된다고 호소하는 일이 발생한다.

이런 결과는 너무나 당연한 일로서 빙의 영이나 무속신령의 병, 장애에 무슨 의학적 처치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해볼 일이다.

실제로 국내외의 빙의 병, 무병을 앓는 많은 수의 환자들이 해리성 정체감 장애(과거 다중인격장애) 또는 조현병(정신분열증)이라는 병명으로 정신과 약물치료를 장기간 진행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과연 영혼의 병에 MRI를 찍는다면 무엇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인가? 영혼에 약물치료를 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 것인가를 생각해보면 영적 장애에 대한 인식과 치료방법의 대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05

    영적 존재에 대한 종교적 치유의식

빙의 영, 무속신령을 분리하기 전·후에 종교의식을 행하는 것은 영적 존재와 내담자, 영적 존재와 연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의미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빙의현상에 대한 치유는 전통적으로 종교영역에서 진행하였고, 각 종교에 따른 고유한 종교의식을 행하는 것은 치유과정으로 볼 때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영적 현상으로 인한 문제였기 때문에 종교영역에서 전승되어온 의식을 통해 영적 안녕감을 회복하는 기회를 갖는다면 전체 치유과정이 아름답게 마무리되는 장이 될 것이다.

만약 종교인이 아닌 경우에는 치유사와 내담자가 함께 협의하여 영적 존재가 영적 세계에서 잘 머물기를 기원해주는 시간을 가져주는 것도 좋을 것이다.

영적 장애의 원인으로 밝혀진 빙의 영, 무속신령이 내담자에게서 분리되어 영적 세계로 떠나면 내담자의 건강상태는 빠르게 회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면 영치유법은 기존에 실시되어온 다양한 치유법, 종교의식들을 보완하거나 병행함으로써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적용하기 쉽게 개발되었다.

최면상태에서 빙의영, 무병과 신병을 일으키는 영적 존재들과 대화를 시도한다.<br />
그들의 한결같은 소망은 본래 갔어야할 영적 세계로 떠나가는 것이다.<br />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최면영치유법을 통해 그들은 영적 세계로 떠나고<br />
고통받던 내담자의 심신건강은 회복된다. 최면상태에서 빙의영, 무병과 신병을 일으키는 영적 존재들과 대화를 시도한다.
그들의 한결같은 소망은 본래 갔어야할 영적 세계로 떠나가는 것이다.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최면영치유법을 통해 그들은 영적 세계로 떠나고
고통받던 내담자의 심신건강은 회복된다.
여드름관리
여드름관리

주 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낙원동 58-3 그린빌딩 5층

이미지명

상담전화

상담전화: 02-6367-7088
휴 대 폰: 010-6749-7088

이미지명

카카오톡 ID

thelove7088

이미지명
온라인 상담문의
  • 이름 *
    성명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 연락처 *
    - -
  • 내용

[약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