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이란

현대 의학으로 병명과 증상에 대한 확인은 가능하다.<br />
그러나 영적 장애, 영혼에게 약을 먹이고 수술을 할 것인가?<br />
현대 의학의 한계를 넘어 빙의, 무병, 신병의 근본을 치유한다. 현대 의학으로 병명과 증상에 대한 확인은 가능하다.<br />
그러나 영적 장애, 영혼에게 약을 먹이고 수술을 할 것인가?<br />
현대 의학의 한계를 넘어 빙의, 무병, 신병의 근본을 치유한다. 현대 의학으로 병명과 증상에 대한 확인은 가능하다.
그러나 영적 장애, 영혼에게 약을 먹이고 수술을 할 것인가?
현대 의학의 한계를 넘어 빙의, 무병, 신병의 근본을 치유한다.
  • 01

    신병이란 무엇인가?

신병(神病)이란 이미 신내림굿을 통해 신을 받은 강신무(降神巫, 무속인, 박수)에게 나타나는 병증을 말한다.

빙의, 무병과 다른 개념을 정의한 이유는 신내림을 통해 무업을 하고 있는 현직 무속인들이 겪는 독특한 병증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신병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빙의현상과 무병현상의 작용과 크게 다르지 않고 몇 가지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신병(神病)이란 신내림굿을 통해 신을 받은 무속인이나 박수가 된 후에 무속인의 몸에 들어오거나 붙거나 따라다니는 무속신령, 잡신(雜神) 그리고 빙의 영들의 생전 질환, 장애가 무속인의 신체질환과 정신질환처럼 나타나는 병증을 의미한다.

  • 02

    신병 현상의 유형과 공통점

신병현상은 무병 현상과 빙의 현상과 본질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지만 신병은 신내림굿을 받은 이후에 무속인의 개인 병력과 상관없는 병증이 무속인의 신체와 정신에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첫째, 무속신령이 신병을 앓는 사람의 몸속에 들어가 머무는 경우,

둘째, 무속신령이 신병을 앓는 사람의 몸에 붙어있는 경우,

셋째, 무속신령이 신병을 앓는 사람의 주변을 따라다니는 경우,

넷째, 무속신령이 일정한 장소, 즉 무속인이 거주하는 신당, 신상에 머무는 경우가 있다.

신병을 앓는 무속인에게 나타나는 병증들도 무병현상과 빙의현상과 같이 신령의 생전 심신질환이 무속인의 심신 양면에 병증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큰 차이점은 신내림굿을 받고 무속인이 된 이후 신령의 생전 질환뿐만 아니라 잡신과 빙의 영의 생전 질환까지 무속인의 몸에 나타남으로써 복합적인 증상을 보이는 점이다.

  • 03

    신병의 근본적 원인

신병으로 인해 무속인의 신체에 나타나는 병증의 근본적 원인은 신내림굿을 통해 무속인에게 접신된 신령들이 앓았던 생전의 질병 또는 장애가 무속인에게 나타나는 것을 임상관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이처럼 신병을 일으키는 신령도 본질적으로는 빙의현상과 무병현상과 같이 인간의 삶을 살다가 삶을 마치고 사망한 영혼이라는 의미이다.

따라서 무속인에게 나타나는 신병증상들 중에 신체질환, 정신질환, 어떤 장애는 신령들이 생전에 앓던 신체질환, 정신질환 그리고 장애가 무속인에게 나타나는 것이다.

앞서 밝힌 바와 같이 무속인에게 나타나는 신병은 무속인의 개인 병력과는 상관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신병은 무속인이 신내림굿을 받아 무속인이 된 이후에 병증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무속인의 심신건강이 일시적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나빠질 때 발현되는 특징이 있다.

  • 04

    신병을 일으키는 신령의 특징

신병을 일으키는 신령(神靈)은 무병을 일으키는 신령과 본질적으로 같은 영적 존재이다.

신병을 일으키는 신령들은 무속인에게 병증을 일으킨다는 점에서 신령의 생전에 병사, 사고사한 경우가 많았다.

이는 반복되는 설명이지만 신령의 생전 질환이 무속인에게 나타나는 병증이 신병의 본질이다.

무속신령들의 명칭은 임상관찰에서 다양하게 나타난다. 영치유 과정에서 신령들은 자신의 존재를 밝히게 되는데 산신령, 글문도사, 대장군님, 약사보살, 대감님, 동자, 동녀 등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진 무속신령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다른 경우도 있다.

신병과 무병을 일으키는 신령들은 본질적으로 같은 영적 존재들이기 때문에 영치유 과정에서 나타난 신령들은 무업을 가업으로 하는 세습무 또는 강신무의 윗대 조상 신령이라고 밝히는 것을 보면 신령들은 가족관계로 이어져 내려오는 특징을 보인다.

  • 05

    신병이 발현되는 과정

신병은 무속인에 접신된 무속신령의 생전 질환이 신내림굿 이후에 무속인의 개인 병력과 상관없는 병증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먼저, 무속인이 되기 전에 무병을 앓는 ‘신까무리’ 역시 접신하는 신령들의 생전 질환들이 무병 중 하나로 나타난다.

또한 무병으로 나타나는 심신질환과는 다르게 접신한 신령들의 영적 능력이 발현되어 무속인과 유사한 신통력들이 나타남은 물론이다.

무병 과정에서 ‘신까무리’는 신어머니의 인도로 신내림굿을 받게 되면 무속인의 길을 걷게 되는데 이때부터 무속인의 개인 병력과 상관없는 병적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특성때문에 저자가 신병(神病)이라고 구분한 것이다.

신병은 무속신령의 생전 질환이 무속인에게 나타난 것이기 때문에 현대의학적으로 검진과 치료가 불가능한 영적 질환 또는 영적 장애로 분류해야 마땅하다.

  • 06

    신병 치유의 필요성

신병이 어떤 이유로 발현되는지 앞서 밝혔지만 대부분의 무속인과 일반인, 의료인은 이 원인을 이해하고 있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신병이 발현된 무속인들은 장기간 심신질환의 병증으로 고통 받게 된다.

영치유 임상사례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무속인에 나타나는 질환들은 신령들의 생전 질환이지만 이를 알 수 없는 한계로 인해 무속인들은 자신이 안고 살아가야할 숙명같은 지병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이러한 신병은 질환의 고통의 발생과 더불어 무업의 신통력에도 장애를 일으켜 부정확한 점사로 신뢰를 잃는다는 점이다.

즉 무속인은 심신 양면의 병증으로 고생하는 동시에 무업에 장애까지 발생하여 이중삼중의 고통이 발생한다.

최면상태에서 빙의영, 무병과 신병을 일으키는 영적 존재들과 대화를 시도한다.<br />
그들의 한결같은 소망은 본래 갔어야할 영적 세계로 떠나가는 것이다.<br />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최면영치유법을 통해 그들은 영적 세계로 떠나고<br />
고통받던 내담자의 심신건강은 회복된다. 최면상태에서 빙의영, 무병과 신병을 일으키는 영적 존재들과 대화를 시도한다.
그들의 한결같은 소망은 본래 갔어야할 영적 세계로 떠나가는 것이다.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최면영치유법을 통해 그들은 영적 세계로 떠나고
고통받던 내담자의 심신건강은 회복된다.
여드름관리
여드름관리

주 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낙원동 58-3 그린빌딩 5층

이미지명

상담전화

상담전화: 02-6367-7088
휴 대 폰: 010-3406-3639

이미지명

카카오톡 ID

thelove7088

이미지명
온라인 상담문의
  • 이름 *
    성명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 연락처 *
    - -
  • 내용

[약관보기]